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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웃는 소상공인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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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부산광역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정리 컨설팅과 원상복구 비용 일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폐업을 지원하오니, 관심있는 소상공인 업체는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무협약기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 : http://www.bepa.kr/kor/
부산경제진흥원

사업개요

  • 사업목적 : 폐업 예정 소상공인의 안정적 사업정리를 돕고, 원상복구 비용 일부를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폐업충격을 최소화
  • 지원자격 : 부산시내 사업장이 있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 폐업자의 경우 신청일 기분 폐업신고 3개월 이내인 경우
      ※ 자가 건물 사업자 및 신청 전 업장 철거를 이미 진행한 사업자는 지원불가
      * 세부 자격요건 및 제외업종은 별지 제5호 서식 참조
      ** 타 기관 사업정리 지원금 수혜자 중복지원 제외
  • 지원분야 : 사업정리 컨설팅, 원상복구 비용 지원
  • 신청기한 : ’20. 6. 18. ~ 10. 30 *상시모집, 선착순 마감
  • 지원건수 : 폐업(예정) 소상공인 130개사
  • 지원규모 : 컨설팅, 원상복구 비용지원 업체당 100만원 (VAT제외)
  • 추진절차 : ※ 2020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 가이드라인에 따라 추진
    소상공인 모집·선정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소상공인 희망센터
    홈페이지 공고
    사업정리 컨설팅
    • 컨설턴트 매칭
    • 현장 사전 점검 실시
    원상복구 비용지원
    • 현장 확인※ 컨설턴트 등
    • 증빙서류 검토 후 비용 지급
    이행점검
    • 만족도 조사 실시

    * 추진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내용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내용
사업정리 컨설팅 - 지원내용, 구분, 지원분야, 지원내용, 비고의 정보제공
구 분 지원 분야 지원내용 비고
사업 정리
컨설팅
필수
컨설팅
사업정리
전반설명
  • 사업정리절차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사업정리에 필수적인 각종 신고절차 안내, 미 이행시 불이익)
  • 보유자산, 시설장치, 재고 물품에 대한 처분 방법안내 등
선택
컨설팅
필수 컨설팅 후 신청자의 수요에 따라 진행가능
세무분야
  • 폐업 시 부가세, 법인세 등 행정절차에 대한 이행의무 설명 등
  • 사업양도 등 사업정리에 관한 절세 정보 안내 등
    (포괄 양수·도 계약 방법 안내)
택1
채무분야
  • 폐업 이후 잔존채무(조세채무, 보증채무, 상거래채무, 금융기관채무 등)로 인하여 발생하는 대표자의 책임범위 등
  • 각종 신용회복 방법(파산, 개인회생, 신용회복위원회 program) 안내 및 해당 신용회복절차의 특징 및 효과 안내 등
법률분야
  • 폐업 시 발생하는 기타 법률적 문제 컨설팅
집기·
설비처리
  • 보유 집기 및 매각 대상 품목 선정 및 사례 등
기타분야
  • 임금 및 고용관계 정리 등
  • 현 상황에 맞는 사업정리 절차 Action Plan 제공 등
원상복구 비용지원
  • 지원내용 : 업장 철거가 필요한 폐업 소상공인에 원상복구 비용 지원
  • 자격요건 : 원상복구(철거)에 최소 50만원 이상 소요된 업체(공급가 기준)

    ※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공사를 완료하여야 함
    ※※ 단순 집기이동 및 간판만 철거하는 경우는 비용지원 불가

  • 사업지원금 업체당 100만원 (VAT제외)
    지급방법 : 제출서류 검토 후 1~2개월 내 신청인 계좌 이체 지급

선정절차 및 방법

  • 선정절차 : 선착순으로 자격요건 검토 후 컨설팅 진행
    < 브랜드 개선 및 서비스 품질향상 지원사업 선정절차 >
    선착순 접수
    130개사 내외
    신청서 검토
    자격요건 검토
    폐업 컨설팅
    1차 – 절차 안내 및
    전반적인 컨설팅
    2차 – 세부 컨설팅
    (선택 시)
    철거
    진행
    이행 점검
    사업 만족도
    조사
    지원금 신청 및 지급
    100만원 (공급가 100%)
    < 생활밀접업종 경영환경개선사업 선정절차 상세설명 >
    1. ‘제출완료’한 우선 신청자 순으로 요건, 서류 등을 검토한 후, 선정 예정
    2. 우선 신청자 순으로 선정하여 조기 마감 가능
    3. 접수마감 후, 신청내용 일체 수정 불가
    4. 온라인 (http://www.busanhopecenter.or.kr) 신청만 가능

신청접수 및 방법

  • 접수기간 : ’20. 6. 18. ~ 10. 30. (금) 18:00 까지
  • 신청방법 :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 접수 불가)
    • 부산시소상공인희망센터(www.busanhopecenter.or.kr)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지원신청서 및 신청서류 첨부 후 제출
  • 사업 신청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사업 신청서류의 내용으로 NO, 신청서류, 비고 안내
    No. 신청서류 비고
    지원신청서 제1호 서식
    소상공인희망센터 신청페이지 작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제2호 서식
    사업자등록증 폐업자의 경우(폐업사실 증명원)

    필수서류 누락 또는 공고문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사업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비용지금 신청방법

  • 신청기간 : 사업 완료 이행점검 후 신청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만 가능(우편, 팩스, 방문 접수 불가)
    • 이메일 (sosang1@bepa.kr)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비용지원 신청서 및 신청서류 첨부 후 제출
  • 비용지급 신청 시 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비용지급 신청 시 서류의 내용으로 NO, 신청서류, 비고 안내
    No. 신청서류 비고
    비용지급 신청서 제3호 서식
    임대차 계약서 -
    철거 견적서 및 계약서, 비교 견적서 비교 견적서 필수
    비용증빙자료 이체 확인증 또는 카드 영수증 (※ 간이영수증 불가)
    통장사본 신청자(대표자) 명의
    만족도 설문조사 제4호 서식-1, 2

    필수서류 누락 또는 공고문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지원탈락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및 문의

  • 유의사항 : 선정된 자가 공고문 등에 위배 되거나, 참여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한 경우 금액 환수, 참여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음
  • 사업문의 :
    • 담당부서 :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팀
    • 연락처 : 051-600-1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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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조사

담당부서 :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팀
연락처 :
051-600-1775
이메일 :
hm422@bepa.kr
최종수정일 :
2020-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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