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비대면’ 소비에 대응하여 배달의 민족과 함께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시장 개척을 위해 「2021년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밀키트 제품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오니 관심 있는 소상공인 업체는 아래 지원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밀키트란?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 조리 전 냉장/냉동 상태의 신선 식재료를 배송하며, 소비자가 동봉된 조리법대로 직접 요리해야 한다. 외식보다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고,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절약돼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로부터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밀키트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 지원제외 대상 : 지방세 체납 업체, 프랜차이즈 가맹점, 커피업종 및 반찬 판매 등 통상적인 음식 밀키트가 아닌 분야 등
지원항목 | 세부항목 | 세부내용 | 지원규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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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컨설팅 | 1:1 맞춤형 컨설팅 | ‘밀키트 제품화’를 위한 전문가의 현장 방문 컨설팅 및 교육 지원 | |
운영환경개선 | 내부환경개선 | 밀키트 생산을 위한 환경 조성 지원 | 예산 한도 내 지원 |
밀키트 제작 | 패키지 디자인 개발 | 패키지 디자인 개발(1종) 및 제작 지원 → 슬리브, 조리 설명서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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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용기지원 | 밀키트용 포장용기 구매 지원 → 포장용기, 진공봉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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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용품지원 | 배송 관련 용품 구매 지원 → 스티로폼 박스, 아이스팩, 에어캡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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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온라인 앱 입점 |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비 및 마케팅 비용 지원 | |
배달앱 마케팅 | 배달앱 유료 마케팅 지원 | ||
책자수록 | 홍보책자 내 소상공업체 정보 수록 | 언론, 홍보물에 노출되며 개인초상권 동의 필수 | |
다큐멘터리 참여 | 지상파 다큐멘터리 방송 참여 지원 |
선정방법 | 선정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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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요건검토·서류심사 (12개사 선정) ※ 상황에 따라 추가선정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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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현장 확인·선정심의 위원회 (8개사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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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No. | 신청서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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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 참여신청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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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초상권 활용 동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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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 사업자등록증 | - |
④ | 세부추진계획서 (계획서 및 점포사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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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 지방세 납세 증명원 | - |
해당 사업 신청기간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