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 소상공인디지털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커머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소비에 대응하여 하고 소상공인의 디지털 분야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분야 및 밀키트 분야 컨설팅을 추진하오니 관심 있는 소상공인 업체는 아래 지원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 부산시 내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
- 공고기한 : ‘21. 10. 29.(금) ~ 선착순 마감시까지
- 지원규모 : 선착순 30개사
- 온라인 마케팅 분야 : 20개사 이상
- 밀키트 분야 : 10개사 이내
- 지원내용 : 온라인 마케팅 분야 및 밀키트 분야 컨설팅 지원
- 추천업체 :
- 온라인 마케팅 분야 신규 진입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 온라인 마케팅에 노력을 기울이지만 효과가 저조한
-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등
지원내용
- 온라인 마케팅 분야
지원내용(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목록으로 구분, 세부분야, 주요내용을 제공
구분 |
세부분야 |
주요내용 |
마케팅 |
온라인 |
온라인 마케팅 채널활용 |
업종별 마케팅 채널 컨설팅
- 키워드 및 배너광고, 카페 마케팅
- SNS 및 유튜브 마케팅
-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
SNS 마케팅 |
- 홍보콘텐츠 스토리텔링
- 이미지콘텐츠 제작 및 SNS 게시 등
|
상세페이지 제작 |
- 상세페이지 구성 및 주요내용
-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 등
|
홈페이지 제작 |
|
온라인 마케팅 효과분석 |
- 매출대비 온라인 마케팅 비용 및 효과 분석 등
|
- 밀키트 분야
지원내용(밀키트 분야)의 목록으로 구분, 세부분야, 주요내용을 제공
구분 |
세부분야 |
주요내용 |
밀키트 |
즉석식품제조가공업 등록 |
업종별 마케팅 채널 컨설팅
- 즉석식품제조가공업 등록 방법 및 지도
- 밀키트 사전 신고 및 허가사항 안내
|
밀키트 및 HMR 시장 |
- 밀키트 및 HMR 시장 현황
- 밀키트 및 HMR 시장 트렌드
|
밀키트 기획 |
- 밀키트 기획, 제작, 포장 사례 및 지도
- 밀키트 기획 노하우 전수
|
밀키트 브랜딩 |
- 외식업 브랜딩 우수사례
- 밀키트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 요소
|
밀키트 유통 |
- 밀키트 유통 채널 소개
- 유통 채널별 특징 및 입점, 판매 전략
|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1. 11. 3.(수) ~ 선착순 마감시까지
- 신청방법 :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www.busanhopecenter.or.kr)
- 신청자격
- 부산광역시 내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
- 소상공인확인서 보유 소상공인(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발급)
- 지원제외대상
- 대기업 및 중견기업 프랜차이즈
-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제외업종(첨부 제3호 참고)
- 휴폐업 및 부도, 국세(지방세)체납, 불공정 행위자 등
- 신청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동의서 등 5종
신청서류의 목록으로 연번,제출서류, 비고을 제공
No. |
신청서류 |
비고 |
① |
지원신청서 |
첨부 제1호 서식 |
②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첨부 제2호 서식 |
③ |
사업자등록증 |
사본 1부 |
④ |
소상공인확인서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발급) |
1부 |
⑤ |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원 |
각 1부 |
관련문의